고구마 꿀맛같은 건강간식으로 최고

관리자닉
2021.02.02 10:45 429 0
  • - 첨부파일 : rr.jpg (115.6K) - 다운로드

본문

긴긴 ~ 겨울밤을 지켜온 꿀밤맛의 간식 고구마!

삶았을 때 밤처럼 팍신팍신하고 꿀밤처럼 달고 맛있는‘여주 밤고구마’는 언제까지나 겨울밤의 든든한 간식으로 우리 곁에 남을 것입니다.


조선 영조 39년(1763년)일본에 통신정사로 갔던 조엄이 씨 고구마를 들여와 우리나라에 보급하였는데 여주의 밤고구마는 대신면 남한강변 충적토와 능서면일대 야산개발지에서 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특히 중부내륙지방에 위치한 여주시는 고구마를 재배하는데 이상적인 기후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주지역은 수확기에 온도차가 커서 전분축적이 많고 유기물함량이 높을 뿐 아니라 배수가 잘되기 때문에 착색이 좋고 육질이 치밀하여 꼭 꿀밤맛과 같다 하여 "여주 밤 고구마라 불리며 소비자가 즐겨찾는 향토 유기건강식 농산물입니다.


이렇듯 여주산 고구마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아 타지역 고구마보다 가격이 비싸게 형성됩니다.

이에 따라 여주시에서는 고유의 포장디자인을 개발하여 특허청에 의장등록하는등 타지역산 고구마가 여주산으로 둔갑되는 행위를 사전 차단함으로써 여주고구마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여주고구마연구회에서는 오늘도 고품질 고구마 생산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습니다.

고구마는 알카리성 식품으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등 양질이 식이섬육 함유되어 농약을 사용하지 않아도 재배가능한 무공해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닉님에 의해 2021-02-23 15:02:05 특산물에서 복사 됨]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고구마 꿀맛같은 건강간식으로 최고 > 특산물

전체 5 건 - 1 페이지

여주쌀 쌀의 발원지와 최적지로 인정받아온 여주

우리 역사속에서 쌀의 발원지와 최적지로 인정받아온 여주!임금님 수라상에 올랐던 진상미는 여주의 "자채쌀"로서 밥을 지으면 밥일이 의다 못해 푸른기가 돌고 기름이 자르르 흘러 일본 황실도 불워하던 우리의 전통 쌀이다.자채벼는 약300년전(1,700년대:…

웰빙식품, 블랙 푸드 여주 금보라가지!

경기도 여주는 전국 가지 생산량의 무려 25%를 생산한다는 가지 천국입니다. 가지는 <대왕님표> 쌀·고구마 등과 함께 여주의 대표적인 특산품으로 꼽힙니다. 비타민과 안토시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항산화, 항암, 항궤양에 좋으며 콜레스테롤 수…

열람중고구마 꿀맛같은 건강간식으로 최고

긴긴 ~ 겨울밤을 지켜온 꿀밤맛의 간식 고구마!삶았을 때 밤처럼 팍신팍신하고 꿀밤처럼 달고 맛있는‘여주 밤고구마’는 언제까지나 겨울밤의 든든한 간식으로 우리 곁에 남을 것입니다.조선 영조 39년(1763년)일본에 통신정사로 갔던 조엄이 씨 고구마를 들여와 우리…

여주배 수분가득 연한 속살이 시원한 맛!

수분가득 연한 속살이 시원한 여주배!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해 배를 재배하기 알맞은 기후를 갖고 있으며, 특히 토심이 깊고 비옥한 양질의 사질토는 고급배 생산을 가능케 했습니다.가을철 낮과 밤의 큰 일교차로 인해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맛과 색을 지니고 있…

여주 땅콩 고소한 맛이 일품

한 해의 소원을 담은 고소한 맛이 일품인 부럼 땅콩!오랜 전부터 영양가가 높고 고소한 맛으로 최고의 판매량을 자랑하는 여주 땅콩을 한입 가득 깨물어 올해도 작은 소망하나를 빌어보세요.땅콩재배지는 대부분 사질토이기 때문에 여주지역은 일찌기 가뭄에 강한 땅콩재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