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식품, 블랙 푸드 여주 금보라가지!

관리자닉
2021.02.02 10:45 394 0
  • - 첨부파일 : 01.jpg (64.7K) - 다운로드

본문

경기도 여주는 전국 가지 생산량의 무려 25%를 생산한다는 가지 천국입니다. 

가지는 <대왕님표> 쌀·고구마 등과 함께 여주의 대표적인 특산품으로 꼽힙니다. 


비타민과 안토시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항산화, 항암, 항궤양에 좋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는 웰빙식품 여주가지!


여주 지역에서 생산하는 가지는 한강 유역에 자리한 지형적인 영향 덕분에 영양분이 풍부하고 육질이 단단해 인기 최고입니다.


인도가 원산지인 가지가 우리나라에서 재배되기 시작한 시기는 삼국시대 전후로 추정되며 소득작목화 되기 시작한 것은 1970년을 전후해서부터입니다.

여주시에서도 1960년대 후반부터 판매를 목적으로 재배되기 시작하여 현재는 전국재배 규모의 약 10% 정도가 여주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특히 여주시 흥천지역과 가남지역에서 생산되는 가지의 품질이 뛰어나 도매시장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닉님에 의해 2021-02-23 15:02:05 특산물에서 복사 됨]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웰빙식품, 블랙 푸드 여주 금보라가지! > 특산물

전체 5 건 - 1 페이지

여주쌀 쌀의 발원지와 최적지로 인정받아온 여주

우리 역사속에서 쌀의 발원지와 최적지로 인정받아온 여주!임금님 수라상에 올랐던 진상미는 여주의 "자채쌀"로서 밥을 지으면 밥일이 의다 못해 푸른기가 돌고 기름이 자르르 흘러 일본 황실도 불워하던 우리의 전통 쌀이다.자채벼는 약300년전(1,700년대:…

열람중웰빙식품, 블랙 푸드 여주 금보라가지!

경기도 여주는 전국 가지 생산량의 무려 25%를 생산한다는 가지 천국입니다. 가지는 <대왕님표> 쌀·고구마 등과 함께 여주의 대표적인 특산품으로 꼽힙니다. 비타민과 안토시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항산화, 항암, 항궤양에 좋으며 콜레스테롤 수…

고구마 꿀맛같은 건강간식으로 최고

긴긴 ~ 겨울밤을 지켜온 꿀밤맛의 간식 고구마!삶았을 때 밤처럼 팍신팍신하고 꿀밤처럼 달고 맛있는‘여주 밤고구마’는 언제까지나 겨울밤의 든든한 간식으로 우리 곁에 남을 것입니다.조선 영조 39년(1763년)일본에 통신정사로 갔던 조엄이 씨 고구마를 들여와 우리…

여주배 수분가득 연한 속살이 시원한 맛!

수분가득 연한 속살이 시원한 여주배!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해 배를 재배하기 알맞은 기후를 갖고 있으며, 특히 토심이 깊고 비옥한 양질의 사질토는 고급배 생산을 가능케 했습니다.가을철 낮과 밤의 큰 일교차로 인해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맛과 색을 지니고 있…

여주 땅콩 고소한 맛이 일품

한 해의 소원을 담은 고소한 맛이 일품인 부럼 땅콩!오랜 전부터 영양가가 높고 고소한 맛으로 최고의 판매량을 자랑하는 여주 땅콩을 한입 가득 깨물어 올해도 작은 소망하나를 빌어보세요.땅콩재배지는 대부분 사질토이기 때문에 여주지역은 일찌기 가뭄에 강한 땅콩재배가…